반응형

최근 마인크래프트에 푹 빠졌다. 얼마전 마인크래프트를 구매했는데

https://www.minecraft.net/ko-kr/

 

공식 사이트

Minecraft는 블록을 설치하며 모험을 즐기는 게임입니다. 여기서 게임을 구매하거나, 사이트를 둘러보며 최신 소식과 커뮤니티의 멋진 작품들을 살펴보세요!

www.minecraft.net

이 공식사이트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게임은 정품을 사는 것이 개발자들의 노고에 당연한 것인 것 같다. 그리고 정품을 구매해야 플레이어끼리 만나서 게임을 할 수 있으므로 꼭 정품 구매를 추천)

 

마인크래프트를 깔고 나서 시작하기전,

유튜브로 마인크래프트를 파악해야겠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찾아낸 것이 양띵의 마인크래프트 초보강의!

(클릭하면 새창으로 이동한다)

양띵님이 유명한 유튜버인것은 아는데 사실 마인크래프트같은 것에 그 전에는 별로 관심이 없었는데, 이 초보자 영상은 마치 성장 드라마를 보는 것 처럼 재미있게봤다. 덕분에 마인크래프트의 룰이나 이런 것들을 금방 파악할 수 있게 되었다. 마치 내가 플레이 하는 듯한 생생한 강의였달까?

양띵님이 미국인 데이브와 마인크래프트 하는 영상도 있었다. 아무튼 이 양띵 마인크래프트 강의는 굉장히 길다. 긴데 이틀에 걸쳐 자기전에 다 보고 잤더니 초반에 백지상태로 삽질만 하다가 게임을 접는 현상은 막을 수 있었다. 

원래 어느 게임이나 초반에는 재미를 못느끼는 것이 정상이고 점점 하면서 빠져들게 되어있다. 마인크래프트도 그렇다. 개인적으로 심즈나 심시티보다 훨씬 덜 질리고 재미있는 것 같다. 심즈에도 여러가지의 플레이 포인트가 존재하는데, 한국인들은 열심히 일해서 승진시키고 명예를 높이고 나면 게임을 질려한다고 어디선가 들었는데.. 안타깝기 그지없다. 

마인크래프트는 내가 뭔가를 짓고, 만들고, 기르고, 철저한 자급자족을 하는 게임인데다가 게임 내에서 "돈"의 개념도 없다. 다니다가 발견하는 마을 주민들과 물물교환같은 것은 가능하다. (주민들 집에 들어가서 도둑질? 약탈? 도 가끔 함..)

그럼 이제 마인크래프트의 꿀팁들을 알아보는 포스팅을 계속 업로드 할 예정이다. 

이름이 MINE 크래프트인 만큼 기본적으로 광물을 땅에서 캐야 기반을 다지고 살아가는 데 필요한 것들을 모으는 것이 가능한 게임이다.

마인크래프트를 하고싶은데 잘 모르겠다면, 나랑 잘 맞는 게임인지 궁금하다면 양띵님의 초보강의를 보는 것을 추천한다. 내가 만약 보면서

아 나는 저렇게 해봐야지, 저렇게 해봐야지 라는 생각이 든다면 아마 재밌게 플레이할 수 있을 것이다. 

반응형

+ Recent posts